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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방세 납세 증명서(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무료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정식 명칭은 지방세 납세 증명서인데, 지방세 완납 증명서라고 부르는 분들도 계셔서 같은 서류라는 것을 알려드리고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 시작해보겠습니다.
지방세 납세 증명서란?
현재 다음 금액을 제외하고 다른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제외 금액 :
1. 지방세징수법 제25조·제26조 또는 제105조에 따른 유예액
2. 채무자 회생 및 파산에 관한 법률 제140조에 따른 징수유예액 또는 체납처분에 따라 압류된 재산의 환가 유예에 관련된 체납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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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세 납세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정부 24 사이트 메인 화면에 자주 찾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지방세납세증명서"를 클릭하세요.
- "발급" 버튼을 누르시면
- 사업자 구분 : 개인 법인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개인의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 (참고로 법인 명의의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법인명과 법인등록번호 및 법인명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 주민등록 표기방법 : 전체표기 또는 일부 표기 선택하세요. (일부 표기는 생년월일만 표기됩니다.)
- 주소 칸에 신청인의 주소(예 : 도곡로 93길 23)를 입력해주세요. 주소에 따라 자동으로 처리기관(예 : 대치2동(대치동))이 조회됩니다. 처리기관을 클릭해주세요.
- 현 사업장은 선택 입력하시면 됩니다. (사업장 주소 없어도 개인 지방세 납세 증명서는 발급 가능합니다.)
- 사업의 종류 : 개인 지방세 납세 증명서 발급할 때는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 전화번호 : 회원가입 당시 전화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수정 역시 가능합니다.
- 증명서 사용 목적 선택
대금 수령 : 대금 지급자를 입력
해외이주 : 해외이주 허가 번호 및 허가일 입력
부동산 신탁등기 :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없습니다. 신분증 지참하셔서 가까운 시청 또는 읍면동사무소로 직접 가서야 합니다.
그 밖의 목적 : 증명서 사용 목적을 입력하세요. (예. 은행 제출, 행정기관 제출 등)
- 수령방법
온라인 발급(본인 출력) : 프린트로 바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전자문서 지갑) : 정부 24 모바일 앱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수취 기관명을 입력해서 보낼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발급(제3자 제출) : 발급받은 서류를 제3자가 정부 24 사이트를 통해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방문 수령 : 굳이 방문 수령 선택하실 거면 바로 읍면동사무소로 방문하셔서 발급받는 게 낫지 않을까요?
- 구비서류 열람 사전 동의 (모두 동의해야 민원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법인등기사항 증명서
주민등록표 등초본
해외이주신고확인서
- "발급"을 클릭하시면 "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 납세 증명서를 정부 24 사이트에서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였습니다. 다음에는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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